재미있는 돈 이야기 (Happy Money Story) :: 돈에 대한 이야기 - 가난한 사람은 고독한 싸움을 하고 부자는 협력 작업을 한다

재미있는 돈 이야기 (Happy Money Story)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요일, 주말 아침입니다.

 

한 주 동안 힘들었지만, 오늘 하루도 힘차게 일하고 주말은 가능하면 푹 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고독한 싸움을 하고 부자는 협력 작업을 한다

 

가난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9시에 출근해서 6시에 퇴근합니다. 그리고 각자가 들인 노력의 결과에 대한 보수를 받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는 개인이 가진 가치를 최대한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부자는 부를 쌓으려면 팀으로 일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행동과 아이디어가 지렛대가 되는 데 적합한 사람들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이렇게 부자가 팀을 이뤄 정신적, 육체적으로 협력할 때 큰 부가 창출됩니다. 부자들은 직원, 파트너, 외주 하청업자 등 누구와 팀을 이뤄서 일을 하든, 자신이 팀의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팀을 구성하고 팀의 모든 활동을 신중하고 전략적으로 조율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성과에 대해 개인적으로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뛰어난 사람들은 자신의 팀에 기꺼이 공을 돌립니다. 이득을 얻기 위해 인정받고 싶다는 개인적인 욕심을 내려놓는 것입니다. 결국 가난한 사람이 자신의 업적과 포상을 뽐낼 때, 부자는 늘어난 전체의 자산을 보상으로 삼습니다.

 

 

 

전자는 편안한 것으로 만족하고 후자는 풍족할 때만 만족합니다. 이 두 집단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부자들은 팀을 만들고 성과를 공유하려는 의지와 능력이 있고, 대부분의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지 못하기 때문에 인정이라도 받으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성과 중심이라기보다 자아 중심적입니다. 뛰어난 사람들은 항상 승릴원하고, 이윤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팀원들의 자부심을 충족시켜 줍니다.

 

부를 위해 개인적으로 인정받는 것을 양보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혼자서 진행해 오던 중요한 프로젝트 하나를 골라서 당신을 도울 팀을 구성해 보세요.

 

가난한 사람은 걱정을 하고, 부자는 꿈을 꾼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 걱정에 터무니없이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정작 돈의 중요성은 모릅니다. 어린 시절부터 돈은 중요하지 않다고 교육을 받아 왔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자신을 가두는 이런 잘못된 신념에서 일치감치 벗어나, 돈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만큼 부를 쌓는 데 집중합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는 큰돈을 번 후에도 일을 계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더 많은 돈을 모으려고 일을 계속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부자가 되고 나면 돈으로 할 수 없는 일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개인용 제트기나 예술품 수집에 관심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백만장자든 억만장자든 살아가는 모습은 비슷합니다.

 

 

 

부자들은 좋은 삶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서 돈으로 살 수 있는 부분은 극히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부자는 부유하기 때문에 마음의 평화와 두려움 없는 마음이 생긴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마음을 정돈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데에 정신적인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고 그 결과 더 큰 부를 창출해 냅니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렵거나 무언가 부족하다는 생각의 수렁에 빠지지만, 부자들은 사랑과 풍족함, 그리고 끝없는 가능성으로 가득 찬 사고방식으로 살아갑니다.

 

부자들이 성공하는 이유는 부자다운 믿음과 철학을 일찌감치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그런 가치를 일찍 받아들이면 자신에게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목표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뛰어난 사람들은 돈에 대해 꿈을 꾸고, 부를 쌓아 더 중요한 것을 향해 나아갑니다. 부자들은 매슬로가 말한 '자기 실현'을 향해 나아가며, 부를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것입니다.